보도자료
[보도자료] 바이오헬스 산업분야 AI 전문인재양성 본격화(2025.5.21.)
- 작성자 : 송기주
- 작성일 : 2025-05-21 09:30:38
- 조회수 : 255
바이오헬스 산업분야 AI 전문인재양성 본격화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표준협회·엘리스그룹과 컨소시엄 구성… 5월 20일 MOU 체결 및 사업설명회 개최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하 ‘인재원’이라 한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5년 산업전문인력 AI역량강화 사업’에 신규 참여한다. 인재원은 한국표준협회, 엘리스그룹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보건의료 산업 분야에 특화된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에 본격 나선다.
○ 본 사업은 산업 현장의 수요에 기반한 실무형 AI 교육을 통해 산업계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할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는 특히 보건의료, 바이오헬스 등 융합 분야의 AI 적용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관련 전문기관의 참여가 확대됐다.
□ 컨소시엄 3개 기관은 5월 20일(월), 인재원 오송 본원에서 업무협약(MOU) 체결식 및 킥오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협업 체계를 공식화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교육 과정 구성, 참여 대상, 추진 일정 등을 발표하고, AI 교육과 바이오헬스 산업 현장 간 연계를 강화하기 위한 향후 계획도 공유하였다.
○ 인재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바이오헬스 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융합전문가 양성을 위해 특화된 AI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실습 중심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엘리스그룹은 교육과정 설계와 플랫폼 기반의 AI 실습 환경 제공하고, 한국표준협회는 교육과정 운영 및 국가표준에 준하는 교육 품질 관리 를 통해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일 예정이다.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AI는 보건의료 산업의 미래 경쟁력을 좌우할 핵심 기술”이라며, “이번 사업을 통해 현장 수요에 기반한 실무형 AI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적극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충북 오송, 바이오헬스 인재양성의 거점으로 도약!(2025.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