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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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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응대서비스이행표준

고객이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기관 로비에 안내데스크를 설치하고 담당자를 배치하여 사업 안내 및 담당자 연계 등 이용하시는데 불편이 없도록 안내해드리겠습니다.
  • 장애인이나 노약자가 방문하실 경우 안내데스크에서 편의시설 이용을 안내하고 담당직원을 호출하여 이동편의를 보장하겠습니다.
  • 원하시는 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판을 설치하고 직원 사진과 담당업무를 표시한 좌석배치도를 사무실 입구에 부착하여 방문하시는 고객이 손쉽게 담당자를 찾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모든 고객에게는 “안녕하세요. 저는 OOO부 OOO 입니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말로 맞이하겠습니다.
  • 업무 처리 중에 방문하신 고객을 대하게 된 경우에는 하던 일을 10초 이내로 중단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간단한 사항은 다른 직원이 대신하여 처리해 드리고, 담당자가 반드시 처리하여야 할 업무는 용건을 정리, 전달하여 1시간 이내 또는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사전 방문 예약을 하시면 안내데스크에 미리 내용을 전달하여 고객의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겠습니다.
  • 장애인 주차공간을 확보하여 이용하시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전화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세 번 이상 전화벨이 울리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를 받을 때는"안녕하세요. 한국보건복지인재원 OOO부 OOO입니다.”라고 수화자의 소속과 성명을 밝히겠습니다.
  • 문의 사항에 대하여는 성실하게 답변하여 두 번 이상 문의하시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자료와 내용 확인이 필요해 즉시 답변하기 어려운 문의사항은 고객의 연락처를 확인한 뒤 1일 이내에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인 경우에는 고객의 성명과 용건, 연락처를 기재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며, 관련 사항에 대해 1시간 이내에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님의 말씀이 끝나기 전에 먼저 수화기를 내려놓지 않겠습니다.
  • 잘못 걸려온 전화에도 친절히 응대하고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인터넷, 이메일, Fax, 우편 등으로 서비스를 요청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www.kohi.or.kr)를 운영하여 고객의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인재원과 관련한 정보를 제공받고 참여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인터넷, 이메일, Fax 를 통한 서비스 요청의 경우에는 3일 이내에 관련 사항에 대해 고객께서 원하시는 방법으로 응답해 드리겠습니다.
  • 우편으로 요청한 경우에는 우편을 접수한 때로부터 3일 이내에 관련 사항에 대해 유선으로 알려드린 후 원하시는 경우 5일 이내에 서면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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