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소통마당 > 소통채널 > 고객 제안 접수

고객 제안 접수

국민제안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안등록 시 등록된 개인정보는 업무처리(제안의 검토 및 포상 등)를 위해서 인재원에 보관됩니다.

이용안내

이용안내에 관한 표이며 제안기간, 제안자격, 제안대상, 접수방법 정보 제공
제안기간 연중
제안자격 인재원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제안대상 인재원의 경영·사업·서비스 등의 개선을 목적으로 제출하는 창의적인 의견이나 고민
접수방법 아래 첨부파일을 활용하여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접수
  • 이메일

    innovation@kohi.or.kr
  • 우편 및 방문

    충북 청주시 오송읍 오송생명2로 187 한국보건복지인재원 5층 경영기획부
  • 팩스

    043)710-9119

국민제안 업무처리 흐름도

step1

제안 제출

(국민)
홈페이지, 방문, 우편,
국민신문고 등
step2

접수 및 심사

(한국보건복지인재원)
  • 1개월 이내
  • 경영기획부
    국민소통 담당자
step3

결정 통보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채택결과 및 실시
예정시기
step4

실시관리

(한국보건복지인재원)
3년간 실시확인 관리 *불채택 제안 2년 관리
step5

자체우수제안 포상

(한국보건복지인재원)
  • 자체 우수제안 포상
  • 행정안전부
    우수제안 추천
심사결과 불만족 재심사 요청 (15일 이내)

제안포상 매년 1회(연말)

자체우수제안 포상 결과는 공지사항에 공지 및 개별 통보

자체우수제안 포상을 안내하며 구분, 대상, 우수상, 장려상 정보 제공
구분 대상 우수상 장려상
인원 1명 2명 5명
시상금 50만원 20만원 10만원
훈격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원장 상장

※국민제안 심의 결과에 따라 포상규모 및 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제안으로 볼 수 없는 내용

  • 단순한 주의 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경우
  •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특정 개인, 단체, 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내용인 경우
  • 타인의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 인재원 업무와 관련이 없거나 현저히 적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기타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것

유의사항

  • 국민제안 작성 시 제안자를 특정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포함한 내용을 작성해 주시는 것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 포상금 지급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수집·이용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 번호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포상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소득세법」 제145조)
  • 제안에 해당하지 않는 민원성 의견일 경우 입력하신 개인정보 및 내용 일체가 고객의 소리로 이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