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제안 접수
국민제안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안등록 시 등록된 개인정보는 업무처리(제안의 검토 및 포상 등)를 위해서 인재원에 보관됩니다.
이용안내
제안기간 | 연중 |
---|---|
제안자격 | 인재원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
제안대상 | 인재원의 경영·사업·서비스 등의 개선을 목적으로 제출하는 창의적인 의견이나 고민 |
접수방법 | 아래 첨부파일을 활용하여 이메일, 팩스, 우편으로 접수 |
-
이메일
innovation@kohi.or.kr -
우편 및 방문
충북 청주시 오송읍 오송생명2로 187 한국보건복지인재원 5층 경영기획부 -
팩스
043)710-9119
국민제안 업무처리 흐름도
step1
제안 제출
(국민)
홈페이지, 방문, 우편,
국민신문고 등
국민신문고 등
step2
접수 및 심사
(한국보건복지인재원)- 1개월 이내
- 경영기획부
국민소통 담당자
step3
결정 통보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채택결과 및 실시
예정시기
예정시기
step4
실시관리
(한국보건복지인재원)
3년간 실시확인 관리
*불채택 제안 2년 관리
step5
자체우수제안 포상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자체 우수제안 포상
- 행정안전부
우수제안 추천
심사결과 불만족
재심사 요청 (15일 이내)
제안포상 매년 1회(연말)
자체우수제안 포상 결과는 공지사항에 공지 및 개별 통보
구분 | 대상 | 우수상 | 장려상 |
---|---|---|---|
인원 | 1명 | 2명 | 5명 |
시상금 | 50만원 | 20만원 | 10만원 |
훈격 |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원장 상장 |
※국민제안 심의 결과에 따라 포상규모 및 인원은 변경될 수 있음
제안으로 볼 수 없는 내용
- 단순한 주의 환기, 진정, 비판, 건의 또는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경우
-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경우
- 특정 개인, 단체, 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내용인 경우
- 타인의 특허권, 실용신안권, 디자인권,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 인재원 업무와 관련이 없거나 현저히 적은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기타 제도의 목적과 취지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것
유의사항
- 국민제안 작성 시 제안자를 특정할 수 있는 개인정보를 포함한 내용을 작성해 주시는 것은 삼가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 포상금 지급을 위해 주민등록번호(또는 외국인등록번호)를 수집·이용할 수 있으며, 주민등록 번호 수집·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포상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소득세법」 제145조)
- 제안에 해당하지 않는 민원성 의견일 경우 입력하신 개인정보 및 내용 일체가 고객의 소리로 이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