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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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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고센터 이용안내

신고해 주신 분의 신원은 철저히 보장해 드리며, 신고하신 사항에 대해서는 조사를 통하여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그 결과를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신고는 익명을 원칙으로 하나 실명에 한하여 처리되는 것을 원하실 경우 성명, 연락처 등도 입력이 가능합니다. 다만, 신고내용이 부정확하거나 허위인 경우에는 처리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조사,감사,수사 > 징계 처분,과태료 처분,공소 제기 등. > 신고자에게 결과 통보
 
부패행위신고 부정청탁 신고 클린신고센터 성희홍,성폭력 피해 직장내 괴롭힘 인권침해 공익신고

부패행위신고

부패행위 신고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직원의 직무관련 부패행위(「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2조)를 신고하는 곳입니다.

신고대상

  • 공직자가 직무와 관련하여 그 지위 또는 권한을 남용하거나 법령을 위반하여 자기 또는 제3자의 이익을 도모하는 행위
  • 공공기관의 예산사용, 공공기관 재산의 취득·관리·처분 또는 공공기관을 당사자로 하는 계약의 체결 및 그 이행에 있어서 법령에 위반하여 공공기관에 대하여 재산상 손해를 가하는 행위
  • 위에 따른 행위나 그 은폐를 강요, 권고, 제의, 유인하는 행위

부정청탁 및 수수금지금품 등 신고

부정청탁 및 수수금지금품 등 신고란?

  •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 및 같은 법 시행령에서 규정하고 있는 부정청탁 및 수수 금지 금품 등이 발생하였거나 발생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이를 신고하는 곳입니다.
  • ※ 「청탁금지법」 제13조(위반행위의 신고등)에 따라 위반사례 발견시 누구든지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대상

  • 부정청탁 제3자를 통해 부정청탁을 한 이해당사자
  • 제3자를 위해 부정청탁을 한 자
  • 부정청탁에 따라 직무를 수행한 공직자등
  • 금품 등 수수 직무와 관련하여 1회 100만원 이하 금품을 수수한 공직자 등과 제공자
  • 1회 100만원, 연간 300만원을 초과하는 금품을 수수한 공직자 등과 제공자

신고처리 절차



조사,감사,수사 > 징계 처분,과태료 처분,공소 제기 등. > 신고자에게 결과 통보
 

클린신고센터(행동강령 위반, 갑질 신고 등)

클린신고센터란?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속 임직원이 행동강령에 위반되는 금품 등을 수수 또는 요구하였을 때 신고
  • 갑질 피해, 신고자 보호 위반, 기차 고충신고 등 기타 익명신고가 필요한 경우 신고

신고대상

  • 임직원 행동강령에 위반되는 금품 등 수수 또는 요구한 경우
  • 신고자 보호 위반, 갑질 피해를 당한 경우
  • 기타 고충신고

신고접수와 처리절차

  • 직원부패신고가 접수되면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그 조사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단, 조사가 필요한 경우 국민권익위원회, 수사기관 등에 이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성희롱, 성폭력 피해

성희롱•성폭력 신고란?

  • 「양성평등기본법」제31조, 같은법 시행령 제20조, 성폭력방지 및 피해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성희롱ㆍ성폭력 예방지침」에 해당하는 사항을 신고하는 곳입니다.

신고대상

  • 지위를 이용하거나 업무 등과 관련하여 성적 언동 또는 성적 요구 등으로 상대방에게 성적굴욕감이나 혐오감을 느끼게 하는 행위
  • 상대방이 성적 언동 또는 요구에 대한 불응을 이유로 불이익을 주거나 그에 따르는 것을 조건으로 이익공여의 의사표시를 하는 행위

신고접수와 처리절차

  • 성희롱 사건이 접수되면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그 조사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단, 사안에 따라 상급기관의 조사가 필요한 경우 국민권익위원회, 수사기관 등에 이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직장내 괴롭힘

직장내 괴롭힘 신고란?

  • 「근로기준법」,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른 직장 내 괴롭힘 금지 및 발생시 조치 등에 따라 사용자 또는 근로자가 직장에서의 지위 또는 관계 등의 우위를 이용하여 업무상 적정범위를 넘어 다른 근로자에게 신체적, 정신적 고통을 주거나 근무환경을 악화 시 큰 행위를 신고하는 곳입니다.

신고대상

  • 부당업무 지시, 모욕 및 폭행, 차별 및 강요, 기본권 제한 등에 관한 행위

신고접수와 처리절차

  • 직장내 괴롭힘 사건이 접수되면 사실 확인 절차를 거쳐 그 조사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단, 사안에 따라 상급기관의 조사가 필요한 경우 국가인권위원회, 수사기관 등에 이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접수/분류 > 조사 및 조정. > 심의 및 의결 > 결과 통보 및 피해자 보호
 

인권침해

인권침해 신고란?

  • 「기관의 경영활동으로 인해 법적으로 보장된 이해관계자의 인권에 대한 침해행위 및 차별행위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신고하는 곳입니다.

신고대상

  • 법적으로 보장된 기본권을 침해•차별하는 모든 인권침해 행위

신고접수와 처리절차

  • 인권침해 사건이 접수되면 사실확인 절차를 거쳐 그 조사결과를 신고자에게 알려드립니다.
    단, 사안에 따라 상급기관의 조사가 필요한 경우 국가인권위원회, 수사기관 등에 이첩하여 처리할 수 있습니다.


접수/분류 > 조사 및 조정. > 심의 및 의결 > 결과 통보 및 피해자 보호
 

공익신고

공익침해행위란?

  • 국민의 건강과 안전, 환경, 소비자의 이익 및 공정한 경쟁을 침해하는 행위로서「공익신고자 보호법」별표에 규정된 법률의 벌칙이나 인ㆍ허가의 취소처분, 정지처분 등 행정처분의 대상이 되는 행위
    ※ 「국민건강보험법」,「시설물의 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식품위생법」,「자연환경보전법」,「의료법」등 279개 법률

공익침해행위 예시

  • 건강분야 : 불량식품 제조ㆍ유통 등
  • 환경분야 : 폐기물 불법 매립 등
  • 안전분야 : 가짜 냉매가스 판매 등
  • 소비자 이익분야 : 의약품 리베이트 등
  • 공정경쟁분야 : 가격 담합 등

공익신고

  • 공익침해행위가 발생 또는 발생할 우려가 있다는 사실을 신고하는 행위

공익신고 처리절차(국민권익위원회)

  • 신고 접수 60일 이내에 사실 확인을 마친 후 조사ㆍ수사기관에 이첩하고, 처리 결과를 신고자에게 통보


접수/분류 > 조사 및 조정. > 심의 및 의결 > 결과 통보 및 피해자 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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