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KOHI홍보관 > KOHI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질병관리청가 함께 질병생명·의료관련 진로탐색과정 실시(2024.12.13.)
  • 작성자 : 송기주
  • 작성일 : 2024-12-17 09:24:31
  • 조회수 : 295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질병관리청가 함께 질병생명·의료관련 진로탐색과정 실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책임 강화 및 교육지원-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오늘 12월 13일(금) 오송고등학교의 질병생명·의료관련 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년 질병생명·의료관련 진로탐색과정’ 교육을 실시했다.

 

○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공분야 사회적책임 강화를 위하여 질병관리청과 공동 협력하여 진행되었으며, 의학·약학·간호학·생명과학 등 질병생명·보건의료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고등학생들에게 주요 직업군 별 다양한 진로를 소개하고 전공 탐색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 강사진 또한 학계전문가 및 중앙부처 공무원, 중앙부처 출입기자 등으로 구성되었다. 의·약학 분야에는 정재훈 교수(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생명과학분야에는 질병관리청 손상예방정책과 이정은 연구관, 질병관리청 경남권 질병대응센터 감염병대응과의 이상은 과장, 간호학 분야에는 김성희 교수(중원대학교, 前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부이사관), 언론 및 정보에는 이민우 기자(중앙부처 출입기자, 디지털타임스)의 특강으로 진행되어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 이번 진로탐색과정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질병생명·의료관련 전공분야에 대한 막연했던 고민을 구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고, 채용방식 및 취업정보를 들을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 배금주 한국보건복지인재원장은 “질병관리청 및 출강강사님들께도 지역사회의 사회적 책임강화 및 교육지원을 위해 질높은 강의를 진행해주심에 감사인사를 드리며, 학생들은 의학·약학·생명과학·간호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고민하고 학습할 수 있는 진로 탐색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수요자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