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KOHI홍보관 > KOHI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지역 맞춤형 공동사업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2024.5.23.)
  • 작성자 : 송기주
  • 작성일 : 2024-05-23 11:25:45
  • 조회수 : 80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제주관광공사와 제주지역

맞춤형 공동사업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 추진

- 제주지역 활성화 공동 교육사업 모색, 웰니스 관광 등을 통한 상생협력 

 
 

□ 한국보건복지인재원(원장 배금주, 이하 인재원)은 5월 21일(화), 제주관광공사 1층 웰컴라운지에서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승철, 이하 관광공사)와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가졌다.

 

□ 이번 업무협약은 4월 4일 인재원 제주교육관 개소 이후, 보건복지 현장에서 소진된 종사자를 위한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제주 관광 자원을 연계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 인재원은 제주교육관에서 보건복지부 등 정부부처는 물론 지자체, 보건복지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업무소진 해소, 제주 특성을 활용한 특화교육, 아세안 국가 맞춤형 외국인 연수 프로그램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인재원은 제주지역 연계형 강의, 체험형, 관람형, 탐방형 프로그램 모듈을 자체 개발하여 확산하고 있다.

 

□ 인재원과 관광공사는 지난 5월 7일부터 4일간 직무스트레스관리역량교육을 공동개발하여 1차 운영하였으며, 교육 참여자의 높은 만족도를 받았다.

 

□ 양 기관은 업무협약 이후 ▲보건복지 종사자를 위한 소진예방 교육 프로그램 공동 개발 ▲치유 및 웰니스 여행 분야 협력 및 제주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업 ▲양 기관의 공동 협력 네트워크 구축 및 사회적 가치 협력 증진을 위한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 인재원 배금주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직무 전문성을 갖춘 교육과 제주관광 전문가가 개발한 소진해소 프로그램이 결합된 교육을 개발하여 보건복지인 누구나 오고 싶어 하는 최고의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