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KOHI홍보관 > KOHI소식 >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요원 보건복지분야 일자리 연계 교육 실시
  • 작성자 : 박지민
  • 작성일 : 2021-12-16 17:51:57
  • 조회수 : 275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회복무요원 보건복지분야 일자리 연계 교육 실시

- 병역과 사회진출 연계 강화로 병역 이행 청년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권역별(서울·부산·대구·경인·광주·대전) 교육센터에서 사회복무요원 대상 ‘보건복지분야 일자리 연계 교육’을 올 한해 12차례에 걸쳐 실시했다.

 

사회복무요원 일자리 연계교육은 보건복지분야 진출을 희망하는 사회복무요원이 본인의 복무경험을 취업에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20년 시범교육(1과정 2회 94명) 이후 사회복무요원의 교육 수요가 증가하여 올해는 병무청과의 협력을 통해 교육을 확대(6과정 12회 786명) 운영했다.

 

특히 14개 지방 병무청의 협조를 통해 교육생 선발 및 홍보가 진행되어 총 786명의 사회복무요원들이 교육을 수료하였으며, 교육 만족도 조사 결과 평균 4.35점(5점 만점)을 달성하는 등 사회복무요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교육에서는 교육생들의 관심 직무에 따라 복지 분야와 보건 분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복지 분야에서는 ▲공공복지분야 ▲ 민간·NGO 복지 분야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였고, 보건 분야에서는 ▲보건의료분야 ▲제약바이오분야의 일자리 정보 교과목으로 구성이 되었다. 또한 공통과목으로 ▲선배 사회복무요원 취업 성공기 ▲사회복무연계 NCS 이해 등 실전 취업 연계 방안도 제공했다.

 

교육에 참여한 사회복무요원 A씨는 “선배 사회복무요원의 취업 성공 사례와 현장 실무자의 경험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고, 채용 공고 탐색을 위한 인터넷 활용방법 등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사회복무요원들이 보건복지분야의 다양한 일자리에 대한 직무 이해도를 높이고 복무 경험을 연계함으로써 보건복지 전문인재로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인력개발원은 지난 4월부터 병무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병역 이행 청년의 일자리 창출지원 등 병역과 사회진출 연계를 강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고 있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