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KOHI홍보관 > KOHI소식 >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중소기업 동반성장에 기여
  • 작성자 : 박지민
  • 작성일 : 2021-11-19 17:21:31
  • 조회수 : 179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중소기업 동반성장에 기여

- 성과공유제도 확산 및 협력이익공유제 인센티브 지급 -
 

(왼쪽부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허선 원장)이 ㈜휴넷(남만기 이사)에 협력이익 인센티브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11월 19일(금) 서울교육센터에서 협력이익공유제 인센티브 전달식을 진행했다.

 

인력개발원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제19조」에 근거하여 상생·협업 기반의 지속가능한 경영혁신 실현을 위해 올해 협력이익공유제를 도입하였다.

 

‘협력이익공유제’란 기업 간 공동의 노력을 통해 달성한 협력이익을 재무적 성과와 연계하여 사전에 약정한 바에 따라 공유하는 계약모델이다.

 

인력개발원은 협력이익공유제의 일환으로 ㈜휴넷과 협력하여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전환교육’을 운영하였다. 그 결과로 ▲장애아동의 복지 증진 ▲사회서비스 분야 양질의 일자리 창출 등의 성과를 거두었고, 이에 ㈜휴넷에 인센티브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허선 원장은 “앞으로 동반성장 확대를 위해 더 많은 협력사례를 발굴하고 지원 규모도 늘려갈 계획”이며, “협력이익 공유를 통해 공공기관으로서 지역사회 및 협력업체와의 성장기반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외에도 인력개발원은 지역사회와의 동반성장을 위해 진로탐색·취업교육 및 지역 판로지원 확대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보건복지부 및 한국사회복지협의회로부터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