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KOHI홍보관 > KOHI소식 >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바이오헬스 교육네트워크’개최
  • 작성자 : 박지민
  • 작성일 : 2021-07-05 18:25:00
  • 조회수 : 292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바이오헬스 교육네트워크’개최

- 바이오헬스 분야 교육기관 간 협력의 장 마련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개발원)은 7월 2일(금) 보건산업교육실에서 바이오헬스 교육기관 간 협력 강화를 위한‘제 1차 바이오헬스 교육네트워크’를 개최하였다.

 

이번 네트워크에는 바이오헬스 분야 대표 교육기관인 국가임상시험지원재단,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 등이 참여했다.

 

개발원은 바이오헬스 분야 인재양성 기반 조성을 위해 조사·연구, 네트워크 구축, 인재양성 및 연계·관리 등을 지원하는 바이오헬스 전문인력 양성기반 구축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위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자리는 교육기관 간 지속 가능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교육 관련 정보 공유 및 기관 간 사업 연계, 중복 조정 등을 위한 협력 활성화를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특히 연구 및 전략자문을 통해 도출된 협력 과제별(▲조사·연구 협력 ▲네트워크 강화 ▲교육콘텐츠 개발 및 공유 ▲공동 프로그램 운영 ▲인재 연계 및 관리 협력 노력 ▲강사 양성 발굴) 논의가 진행되었다.

 

참여 기관들은 각 기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교육사업 현황 및 교육 인프라 등을 공유하였으며, 협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언하였다.

 

개발원 허선 원장은“바이오헬스 인재양성의 중요성이 커진 상황에서 인재양성을 책임지는 교육기관 간 협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며, 기관 간 협력 활성화를 통해 정책과 현장의 가교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개발원은 앞으로 협력 과제별 실질적인 성과가 도출될 수 있도록 민·관·학으로 네트워크를 점진적으로 확대하여 정기적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기관 명칭 변경, 사업영역 확대 등의 내용이 담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법 일부개정법률안’이 지난 6월 29일 국회 본회의 통과를 계기로 보건복지분야 인재양성 종합관리 및 교육지원 기구로서의 역할이 기대되는 개발원은 바이오헬스 분야에서도 교육 허브기관으로서 연구개발 및 교류협력 등의 지원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