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소통마당 > KOHI 소식 >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공공HRD 콘테스트 2개 분야에서‘인사혁신처장상’수상
  • 작성자 : 이예진
  • 작성일 : 2020-12-30 09:40:44
  • 조회수 : 367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공공HRD 콘테스트 2개 분야에서‘인사혁신처장상’수상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지난 12월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주관하는 제38회 공공HRD콘테스트에서 교육과정 분야와 특별상(공로상) 분야에서 인사혁신처장상을 수상했다.

 

□ 공공HRD콘테스트는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이 지난 1983년부터 공무원과 공공기관의 교육훈련기관에서 근무하는 교수 및 행정요원의 역량 향상과 강의기법 공유를 위해 매년 개최하는 대회다. 올해는 교수학습 분야에 29명, 교육과정 분야에 20개 기관, 연구학습 분야에 7개 팀이 참여했다.

 

□ 이번 대회에서 인력개발원은 ‘역학조사관 양성기본교육(K방역의 핵심인력, 역학조사관 양성을 위한 현장실무 실습기반 전문교육)’이라는 주제로 코로나19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역학조사관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출하여, 국가 감염병 대응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교육이라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이번 교육과정 분야 수상은 코로나19 확산 이전부터 감염병 대응 인력 양성에 꾸준히 힘써온 인력개발원의 교육품질과 코로나 대응에 헌신한 역학조사관의 노고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 공로상은 민관교육발전협의회 회원기관 110개 중 교류협력사업에 적극 참여한 2개 기관이 수상했다. 인력개발원은 ’19년 동 콘테스트 입상, ’20년 민관교육발전실무협의회 공동주최, 우수HRD 사례발표 및 기고, 기관장의 관심도 등이 종합적으로 고려되어 인사혁신처장상 수상기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보건복지 정책과 현장을 연결하는 보건복지인재양성플랫폼 기관으로서 공공HRD 유관기관과의 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공공HRD 콘테스트에서 그간의 노력들을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 더 노력하는 기관이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담당부서> 교육총괄부 043-710-9177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