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소통마당 > KOHI 소식 >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으로 수상작 8편 선정
  • 작성자 : 이예진
  • 작성일 : 2020-11-09 13:42:38
  • 조회수 : 211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으로 수상작 8편 선정

- 보건복지 전문가의 생생한 현장 강의 발굴을 통한 보건복지 지식 확산 기여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전국에 있는 보건복지분야 현장전문가 및 강사들을 대상으로 나도 온라인 명강사 공모전을 진행하고, 11월 9일 ‘나도 온라인 명강사’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 ‘나도 온라인 명강사’공모전은 코로나19로 인해 증가한 비대면 활동, 온라인 교육 등의 트렌드를 반영하였다. 또한 보건복지분야 현장전문가 및 강사가 보건복지종사자와 국민들이 알아야 할 보건복지관련 정책·지식·서비스 등을 쉽게 알 수 있도록 직접 강의를 하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하였다.

 

○ 이번 공모전에는 국민 모두가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건강증진, 요양보호, 노인, 치매, 직무역량강화 등의 다양한 주제로 총 113건의 영상 기획안이 접수되었으며, 대국민 반응도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적으로 8편의 콘텐츠가 선정되었다.

 

○ 대상은 요양보호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등 장기요양케어종사자를 대상으로 현장 실무 스킬 향상 강의를 제작한 이수민(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김해보훈요양원) 씨가 받았다.

 

○ 이수민 씨는 “요양보호사들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례들을 바탕으로 내용을 구성하였으며, 해당 강의를 통해 종사자들이 업무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이러한 좋은 기회를 주신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에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 이 밖에 최우수상 2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이 선정되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26a40422.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13pixel, 세로 326pixel

 

○ 허선 원장은 “인력개발원에서는 누구나 보건복지 정책·지식 등의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 종사자(예비종사자) 및 국민들을 위한 미디어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