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소통마당 > KOHI 소식 >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와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자 : 이예진
  • 작성일 : 2020-10-15 16:26:04
  • 조회수 : 23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와 의료 인공지능(AI)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손잡아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 교육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과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회장 서준범)는 10월 7일 업무협약식(MOU)를 체결하고, 의료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 의료 인공지능 전문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을 위한 상호 협력, ▲ 의료인공지능분야 인재양성 관련 조사 및 연구 협력, ▲ 의료인공지능분야 발전을 위한 학회, 심포지엄, 세미나 등 공동 개최 등이 포함됐다.

 

□ 한국보건인력개발원과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는 2019년부터 보건의료분야 인공지능(AI) 전문가 양성을 위한「의료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과정」을 기획 및 운영하는 데에 협력해오고 있다.

○ 이 교육은 200시간 이상의 장기 교육으로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실습과 의료 인공지능 솔루션을 개발해보는 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어 수용 가능 인원의 5배 이상이 지원할 만큼 인기가 높다.

○ 특히, 지난 2019년 교육과정에서 진행한 6개의 프로젝트 중 우수팀으로 선정된 두 팀은 올 여름 진행된 학술행사인 「의료 인공지능 Summer School」에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기도 했다.

 

□ 이번 업무협약(MOU)을 통해 양 기관은 2021년 교육 확대, 공동 세미나 개최 등 지속적으로 교육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 인력개발원 허선 원장은 “한국형 뉴딜과 바이오헬스 인재양성을 위한 D.N.A. 기반 4차 산업혁명 선도인재 양성을 위해 대한의료인공지능학회와 함께 의료 인공지능분야 선도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