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소통마당 > KOHI 소식 >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KOHI)-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국제 전문 인재 양성 협업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작성자 : 양문영
  • 작성일 : 2020-07-24 16:57:09
  • 조회수 : 186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KOHI)-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KOFIH)
국제 전문 인재 양성 협업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 국제 보건의료분야 교육 협력 및 콘텐츠 공동 개발 추진 예정 -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이사장 추무진, 이하 재단)과 7월 23일 인력개발원 서울교육센터에서 국제보건의료분야 전문 인재양성 협업을 위한 업무협조약정(MOU)을 갱신하여 체결했다.

 

   ○ 인력개발원과 재단은 지난 2016년 MOU를 체결하여 이종욱 펠로우십 프로그램 등 국제보건의료분야 연수사업에서 긴밀한 협력을 이어왔다.

 

   ○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코로나 19 대응 등 개발도상국의 감염병 예방 및 대응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을 위해 전문기관 간 협업을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또한, 온·오프라인 교육 강화 등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 중장기적 지속가능한 발전지원과 협력을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 업무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개발도상국 및 북한 등 국제보건의료분야 전문 역량강화를 위한 공동 협력사업 추진, ▲교육콘텐츠 공동 개발 및 공유, ▲국제보건의료 발전을 위한 공동 온·오프라인 세미나 개최 등이 있다.

 

○ 특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비대면 교육에 대한 요구가 강화되고 있어 국제 보건의료인을 위한 온라인 세미나 및 교육콘텐츠 개발 관련 내용을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 이날 협약식에서 허선 인력개발원 원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개발도상국에 K-방역과 K-의료 노하우를 더 효율적으로 공유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지속적으로 협업하여 국내·외 온라인·오프라인 교육 지평을 확대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추무진 재단 이사장은 “현재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국제보건의료연수에 있어서 비대면 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가 형성된 만큼, 국내 보건교육기관 간 통합된 온라인 플랫폼 구축을 통한 새로운 연수방안 모색이 필요하다”라고 전하고, “협약을 시작으로 상호간 긴밀히 협업하여, 보다 효과적인 국제보건의료지원사업이 추진되기를 희망한다”며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를 표명하였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