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보다나은 KOHI, KOREA HUMAN RESOURCE DEVELOPMENT INSTITUTE FOR HEALTH & WELFARE
  • HOME > 소통마당 > KOHI 소식 > 보도자료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제1차 사회서비스원 정책포럼 개최
  • 작성자 : 양문영
  • 작성일 : 2020-07-24 16:54:58
  • 조회수 : 163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제1차 사회서비스원 정책포럼 개최

- 포용국가를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미래를 논의하다 -

□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허선, 이하 인력개발원)은 7월 16일, ‘포용국가를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제1차 사회서비스원 정책포럼’을 개최한다.

 

□ ‘제1차 사회서비스원 정책포럼’은 사회서비스원 개원 1주년을 맞이하여 지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중장기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 사회서비스원은 국정과제(17-2)중 하나로 추진되고 있으며, 공공부문이 사회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지역사회 내 선도적 제공기관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사회서비스 공공성 강화 및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설립되었다.

 

□ 이태수 교수(꽃동네대학교 사회복지학과)는‘포용국가를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비전’이라는 주제로 사회서비스원 등장의 배경, 사회서비스원의 발전 방향 등에 대해 발표를 맡았다.

 

□ 주제 발표 이후 좌장 흥선미 교수(한신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진행으로 김진석 교수(서울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형용 교수(동국대학교 사회복지학과), 박노욱 선임연구위원(한국조세재정연구원 재정정책연구본부), 이강호 국장(보건복지부 사회서비스정책관) 패널들의 사회서비스원 및 지역사회서비스 발전 방향에 대한 심도 있는 토론이 진행된다.

 

□ 허선 인력개발원장은 “코로나19의 국가적인 재난상황에서 사회서비스원은 각 지역에 긴급돌봄서비스를 제공하여 돌봄공백을 막아 국민의 일상을 지켜주는 역할을 하였으며, 이번 포럼은 누구나 동등한 권리를 가지고 당당히 살아가는 포용국가를 만들기 위한 사회서비스원의 비전과 새로운 패러다임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사회서비스 중앙지원단은 이번 포럼을 시작으로 매월 각 지역을 순회하며 정책포럼을 개최할 예정이며, 학계, 원장단, 현장전문가 등과 함께 돌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위한 논의의 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페이지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