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및 건너띄기 링크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언론보도KOHI소식

정책과 소식 > KOHI소식 > 언론보도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18년 통합사례관리 교육과정 확대 운영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18년 통합사례관리 교육과정 확대 운영 :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 정보 제공
작성자 홍지연
작성일 2017-12-29 조회수 388
첨부파일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18년 통합사례관리 교육과정 확대 운영

- 전문직위공무원 대상 교육 신설 및 심화과정 모듈 확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최영현, 이하 인력개발원)2018년 전국 통합사례관리사들의 사례관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정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18년 운영예정인 통합사례관리사 대상 교육과정은 통합사례관리 기본과정 심화과정 현장슈퍼바이저과정 강사양성과정 현장슈퍼바이저심화과정의 총 5개 과정이다.

특히 18년에는 통합사례관리 전문직위공무원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이 신설된다.

- 전문직위 공무원만을 대상으로 하는 사례관리 교육과정은 최초 개설되는 것으로, 전문직위 공무원의 역할 이해 사례관리 실천과정 상담사례관리시스템 실습 등의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통합사례관리심화과정은 기본과정을 이수한 교육생들의 다양한 요구를 고려하여 모듈이 확대된다.

- 심화과정은 172개 모듈(의사소통과 파트너십 자기결정권 지원 역량) 운영되던 것이 4개 모듈(당사자와의 의사소통 서비스제공자와의 파트너십 고난이도 사례개입-중독, 고난이도 사례개입-안전)로 운영된다.

이러한 사례관리분야 교육의 확대는 기존 교육의 사각지대였던 전문직위 공무원의 역량 강화와 사례관리자들의 다양한 심화 교육 욕구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최영현 인력개발원장은 복지전달체계의 핵심인 사례관리 분야의 인력 역량강화를 위해 사례관리 교육이 매우 중요하며, 인력개발원은 매년 사례관리 분야 모듈의 다양화를 통한 질적 확대 및 양적 확대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TOP